'2012/03/04'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2/03/04 매일 일상과 감상을 기록하며 사용하는 여러가지 App들
어렸을 때 부터 뭘 써서 서랍 속에 쌓아 두고 때때로 꺼내 읽어 보는 걸 좋아했었어요.
비단 일기장만 있던 것도 아니구요.  좋아하는 노래의 가사만 잔뜩 모아 놓은 노트도 있고, 책에서 본 좋은 글귀들 모아 놓은 노트도 있고, 좋아하는 배우 사진만 잔뜩 붙여 놓은 노트도 있고, 뭐 그런식이었죠.

직장에 다니면서 부터는 당연히 각종 다이어리를 섭렵하기 시작했죠.  
프랭클린 다이어리 같은 기능성 다이어리부터 몇 년 전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다양한 브랜드 노트들까지요. 감성과 기능성을 두루 갖춘 몰스킨 같은 노트들이 문구 매장에 등장하면서, 맘에 드는 노트들은 모두 사서 쌓아 놓고 좋아라 했습니다.  가장 마지막으로 사용했던 다이어리는 아래 사진에 보이는 Quo Vadis Business Prestige 였어요.  제 맘에 딱 드는 포맷의 다이어리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주일이 끝날 때 마다 우측 하단의 점선을 떼어 내면서 시간이 감을 느낄 수 있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극적인 일 하나는, 이렇게 뭘 써 놓는걸 좋아하는 저 꼬나루가 정말로 글씨를 잘 못 쓴다는 점이었습니다. 위에 보시다시피?   ㅋㅋ    글씨를 못 쓸 뿐만 아니라, 글씨 쓰는 방식도 좋지 않았던 탓에 손목도 많이 아프고 손가락에 굳은살도 너무 많이 생기고 ..

암튼 이런 꼬나루에게 요즘은 정말 대단히 무척이나 행복감을 주는 시기입니다.  

시시때때로 떠오르는 생각이나, 길을 걷다가 느껴지는 감정들,  라디오에서 흘러 나오는 노래를 들으며 추억에 잠길 때, 책을 읽다가 놓쳐 버리기 아까운 글귀들을 만났을 때 ..

이런 모든 일상의 순간과 생각을 기록해 놓고 나중에 한 번씩 들춰 보기도 좋은 환상적인 App 들이 너무 너무 많이 쏟아져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좀 비약 같이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저에겐 정말!!   정말 그렇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아이폰 초기화면에 모아 놓고 매일 매일 끊임없이 사용하고 있는 App을 몇 가지만 소개해 보려구요.  :-)


1. 나만의 일기장, Day One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기장입니다.  MacBook 과 아이폰에 동시에 설치해 Sync 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일기장인만큼 오픈할 때 Password 를 설정할 수 있구요.  작성한 일기가 시간별로 착착 쌓여 나중에 슥~ 찾아 읽어 보기도 매우 편리합니다.  중요한 글에는 노란색 별모양의 Starred 를 표시해 놓을 수 있어요.

Day One 다운로드는 여기!


2. 사진으로 주변 사람들과 이야기해요,  Juspot

사용자 삽입 이미지

꼬나루의 포스팅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체지역 타임라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국 서니베일 지역의 타임라인

Juspot(저스팟) 꼬나루의 회사에서 개발한 App 이랍니다.  아주 그냥 제게 맞춤한 그런 App 우리 회사에서 개발하게 되어서 지치지 않고 열심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스팟이 어떤 App 이냐!!

사진을 찍습니다. 원한다면 사진을 찍은 장소를 태깅할 있습니다. Place Tag 라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장소를 태깅하지 않더라도, 대략적인 위치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가로수길, 홍대, 신촌 ..  

저스팟은 이렇게 자동으로 입력/분류된 지역의 사람들끼리 타임라인이 만들어져 같은 지역에 자주 출몰하는 사람들끼리 좋아요도 눌러주고 댓글도 달아 주면서 이야기를 나누고 정보도 교환할 있는 App 입니다.

같은 지역 사람들끼리 대화를 나누게 되다보니, App 통해 만난 사람들끼리 번개를 하는 경우도 많이 생기구요.  비슷한 취향을 가진 사람들끼리 친해져서 자주 만나는 분들도 생겨나고 있답니다.  댓글, 좋아요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하고 사용자 친화력이 좋은 특성 때문인지, 소규모로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이 제품을 생산하는 과정을 공개하고 홍보하시면서 소규모 판매를 시도하는 경우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꼬나루에게 있어 Day One 혼자만 간직하고 싶은 이야기를 남겨 놓는 일기장이라면, Juspot 혼자만 알기 아까운 순간과 이야기를 남겨 놓는 일기장과 같습니다.  제일 좋은건, 이렇게 여러분들과 나누고 싶은 이야기를 저스팟에 포스팅하면 정말로 많은 반응과 호응이 순식간에 푹풍과 같이 달린다는 것! 유후~


Juspot 다운로드는 여기!



3. 취향을 나누어요, Pinterest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다 옆에 놓인 물잔을 살짝 들었는데, 테이블에 쏟아진 물의 모양이 Heart 모양으로 번지고 있었어요.  어느날 하늘을 올려다 봤는데, 흐릿하게 번지고 있는 구름의 모양이 Heart 처럼 보이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럴 때 마다 찍어 놓은 나의 Heart들을 한 곳에 예쁘게 모아 두고 싶었습니다. 오래전부터요~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배우 Reese Witherspoon의 사진들도 모아 두고 그녀의 패션 스타일들을 훔쳐 보고 싶다는 생각도 했었구요.

Pinterest가 이런 저의 오랜 소망을 이루게 해 주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것들을 찍은 사진들을 업로드할 수도 있고, 웹을 서치하다가 마음에 드는 사진을 발견하면 바로 Pin 할 수도 있습니다.

한마디로 꼬나루 취향이 한껏 드러나는 꼬나루 스타일의 Magazine을 만드는 것과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전세계 누구나 꼬나루의 Pinterest를 방문해 마음에 드는 사진이 있으면 Like 를 누르거나 Repin 할 수 있고, 또 Following 을 해 취향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어느새 제 취향을 Following 하는 사람이 272명 ..  저는 제가 좋아하는 9가지 Theme을 골라 Board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Bouquet

사용자 삽입 이미지

Heart Shaped Things

사용자 삽입 이미지

Reese Witherspoon



정말 너무 예쁘지 않나요?  피곤할 때 우울할 때 지루할 때 Pinterest 앱을 열고 예쁜 사진들을 보다 보면 절로 기분이 UP!  Explore 탭에 올라오는 다른 사용자들의 Pin 들을 둘러보는 것도 재미있어요.

Pinterest 다운로드는 여기!



4. 음악으로 얘기하는 하루, Path

느낌이나 생각을 노래로 표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예전부터 꼬날의 뮤직 싸롱이라는 음악 블로그를 운영하기도 했었어요.   요즘에는 Path를 이 용도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마 전에 Path가 본격적인 Life Log로 업데이트하면서, 아이튠즈에서 음악을 검색해 공유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모든 음악은 1분 가량 들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어요.  음악을 통째로 감상할 수는 없지만, 느낌과 생각을 공유하고 공감을 얻는 데에는 충분한 길이인 것 같습니다.

Smile / Frown / Gasp / Laugh / Love 로 간결하게 표시되는 감정의 공유도 너무 즐거워요.

Path 다운로드는 여기!!
 

이 외에도 Twitter 와 Facebook, 그리고 Flickr 는 저의 영원한 보물 창고들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꼬나루와 생각과 감성을 나누고 싶은 분들은 언제든 놀러오시기 바랍니다.
모든 서비스, 모든 App 에서 kkonal 을 검색해 주세요!   
2012/03/04 15:49 2012/03/04 15:49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BLOG main image
꼬날의 좌충우돌 PR현장 이야기

by 꼬날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875)
오늘은.. (5)
꼬날이 간다 (130)
스타트업 PR 이야기 (88)
일종의 일기랄까? (175)
회사에서 랄랄라 (147)
좌충우돌 과거사 (8)
인터넷을 달리는.. (262)
이벤트와 늬우스 (50)

달력

«   2012/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4030466
  • 415354
Tatter & Media textcube get rss
꼬날'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atter & Media.